기본 색상 견본
6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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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사업목적
대전시에 거주하는 지체장애인들의 관련기관 정보제공 및 다양한 대응방법을 상담해 주기 위하여 통화 및 직접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진행하여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를 목적으로 대전시의 지원을 받아 (사)대전지체장애인협회에서 설치 운영합니다..
운영 및 방법

대전시지체장애인민원상담실

전화: 042-471-0084

소재지: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00번길 66(DMC 중앙스퀘어 1004호)

전화/방문/가정방문

시행일
특별히 지정된 날 및 토·일 공휴일을 제외하고는 상시 상담 실시
사업대상
대전시 거주 지체장애인 계층
사업목적

장애인의 각종 생활 또는 행정민원의 접수처리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재활자립도모

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 확대로 “다함께 하는 복지사회” 건설에 공헌

인력구성
상담원 1명, 업무내용: 대전시지체장애인민원상담업무. 사무 및 행정 업무
사업운영 및 추진내용

<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지역주민 프로그램 표
추진단위(항목) 세부추진내용
민원접수

상담시간 : 월 ~ 금 : 09:00 ~ 18:00 토요일, 국경일, 공휴일 휴무

전화를 이용한 민원서류 접수

내담자가 직접 상담실을 방문하여 민원접수

본 상담실 상담원이 직접 내담자를 방문하여 민원서류 접수

각종 문서나 서신을 인편 또는 우편을 통한 접수

민원처리

사안에 따라 다르지만 민원접수 상담원이 직접처리

담당 상담원이 단독 처리하기 어려운 사항은 상담원을 거쳐 최종으로 사무처장 판단아래 결정

본 상담센터 고문변호사 및 자문위원등 사회저명 인사의 자문 처리

민원종결

 민원상담 기록일지 작성 및 기록물 보관

 내담자의 욕구에 필요한 충분한 자료 제시

민원홍보

민원상담 홍보 안내물 제작 배포

내용 : 장애인 생활안정지원제도, 장애인복지사업, 장애인 등록 심사제도 등

방법 : ①협회 방문 내방자 또는 현장 방문 등의 방법을 통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수시로 안내물 전달
②협회 주요행사(합동결혼식,채용박람회 등)